[집들이 요리 추천] 일본식 가정 요리 '스끼야끼' 만드는 법, 소스(육수)와 재료까지 정말 맛있는 레시피 소개!

2021. 5. 24. 08:30Sena의 잡다한 취미생활/요리

반응형

 

●재료

재료 (2~3인분) 크기 및 양
두부 한 모
전골용 모듬 버섯
(느타리버섯, 만가닥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200g
표고버섯* 6입 (100g)
배추* 200g
청경채 300g
쑥갓 50g
샤브샤브용 고기 200g
키리모찌 180g (5매*3봉 / 총 15)
계란 1인 1계란

*표고버섯은 많으면 좋더라구요. 저는 모듬 버섯에 들어 있는 표고 버섯 1개는 국물용으로 쓰고 따로 표고 버섯 100g 따로 넣어주었답니다.

*배추 대신 양배추로 대체 가능해요.

 

소스 재료 (2~3인분) 크기 및 양
2.5컵
다시다 작은 것 6 개 (큰거라면 3개도 가능)
가쓰오부시* 한주먹
간장 1컵
설탕 1컵
맛술 반 컵
생강* 한스푼

*가쓰오부시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저는 생강향이 나는 맛술을 넣어서 생강은 생략했어요~



 

●스끼야끼 소스(육수)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다를 넣고 국물이 우러날 때까지 끓인다.

(저는 표고버섯이 남아서 넣었지만 굳이 국물용으로 넣어주실 필요는 없어요~)

2. 국물이 우러났다면 건더기 (다시다, 표고버섯)는 건져낸다.

3. 간장과 설탕 그리고 맛술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ㅎㅎ



 

●스끼야끼 재료 손질

 

- 모든 야채들은 씻어주세요.

- 표고버섯은 꼭다리는 제거해주시고, 칼로 꽃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저건 이뻐보이기 위해서 하는거니 생략해도 됩니다.)

- 쑥갓과 배추는 1/3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 두부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재료 손질이 끝나면 스끼야끼는 다 끝난거라고 보시면 돼요.




●스끼야끼 만들기

 

1. 후라이팬에 먼저 고기를 구워주고 어느정도 익었으면 소스를 살짝 뿌려주세요.

2. 그리고 준비된 재료를 이쁘게 넣어주고 소스를 또 다시 살짝 뿌려주세요.

3. 뚜껑을 닫고 야채가 살짝 숨이 죽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다 익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스를 더 넣어주셔도 되고 물을 더 넣어주셔도 돼요.

저의 지인들은 모두 삼삼한 음식을 좋아하는 터라 저는 끓일 때 물을 더 붓고 야채도 왕창 넣어주었어요.



대망의 키리모찌.. 굳이 안넣으셔도 되지만 전 완전 완전 추천해요.

쭉쭉 늘어나는 재미도 있고 부드러운 모찌의 식감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푹 익은 야채와 고기를 잘 풀어진 계란에 콕 찍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랍니다.

하지만 날계란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먹어도 상관없어요 ^^



집들이 음식으로 추천하는 스끼야끼

재료 손질만 끝나면 전혀 어렵지않아서 부담감 제로랍니다.

게다가 요즘엔 밀키트로도 잘 나와 있어서 더욱 간편히 요리하실 수 있겠더라구요~

 

 



스끼야끼와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는
요리가  궁금하다면?


▼▼연어덮밥 만드는 법 보기▼▼

 

[점심 메뉴 추천] 사케동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손질부터 소스까지 - 집들이 음식으로 추천!

●재료 재료 크기 및 양 (2인기준) 소스 재료 양 (2인 기준) 연어 400g 간장 4 국자 양파 하나 맛술 3 국자 와사비 좋아하는 만큼 설탕 2 국자 무순 좋아하는 만큼 물 4 국자 설탕 2 국자 후추, 청양고

mynameissena.tistory.com

▼▼연어초밥, 간장새우초밥 만드는 법 보기▼▼

 

[집들이 음식 추천] 간장새우초밥, 연어 초밥 만들기. 정성가득한 요리로 친구 감동시키는 레시

●재료 (2인 기준) -연어초밥 재료 크기 및 양 연어 150g 무순 조금 케이퍼 조금 플래인요거트 3스푼 홀스래디시 3스푼 양파 1/4 잘게 썰기 -간장새우초밥 (아래의 링크 참고해주세요♡) [집반찬 추

mynameissena.tistory.com

 


남는 쑥으로 뭐해먹지?
▼▼쑥된장국과 쑥나물무침 만드는 법 보기▼▼

 

[집반찬 추천] 쑥나물 만드는 법! 초간단 레시피로 5분만에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지난번 스끼야끼를 만들고 남은 쑥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쑥으로 새콤한 쑥나물무침을 하기로 했어요^^ ● 양념 만들기 간장 1, 마늘 1, 참기름 1, 소금 톡톡 뿌려서 잘 섞어주세요. 너무 간단하

mynameissena.tistory.com

 

 

[아침메뉴 추천] 쑥된장국 끓이는 법,  초간단 레시피

●쑥손질법 깨끗하게 씻은 쑥의 꽁다리를 자르고, 만약 쑥 잎의 색이 변한게 있다면 뜯어주면 돼요! 쑥 손질법 넘 간단하죠? ㅎㅎ ●쑥된장국 끓이기 1. 냄비에 된장 3스푼, 고추장 1스푼, 간장 1

mynameisse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