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맛집] 상봉, 망우 '고기의 퀄리티(고퀄)' 질 좋은 고기가 먹고 싶다면? 여기로 오세요~

2022. 5. 21. 17:24Sena의 솔직 리뷰/맛집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한 영업 제한이 풀리면서 금요일 저녁에 놀러 나가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일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항상 늦어서 먹지 못했던 고기도 이번에 먹어보고자
상봉동 '고기의 퀄리티'를 방문했답니다.


영업정보

연락처: 02-433-3533
영업시간: 오후 4시 ~ 자정 12시
주차장: 건물 내 있음.
화장실: 건물 내 화장실 (깨끗함!!)
위치, 주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봉우재로 155 110호 고기의 퀄리티



외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고기의 퀄리티! 그래서인지 간판도 깨끗 깨끗~ 하네요.

여기는 식당 내부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외부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예요.


  내부  

저는 고깃집 내부 사각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이곳은 다른 고깃집과 다르게 의자가 특이해요.
사각형 모양의 뚜껑이 열리고 안에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의자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따로 짐이 없어서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저와 남편이 먹다 보니 바깥 테이블에서 한 가족이 와서 식사를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요즘 저녁에 날씨가 딱 선선하고 좋아서 외부에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

메뉴는 삼겹살, 특목 살, 항정살, 우삼겹이 있고, 특이하다고 느꼈던 것은 키조개 관자가 고깃집에서 판다는 것이었어요.
저희 부부는 우삼겹, 삼겹살, 특목살을 먹은 후 후식냉면과 키조개 관자를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솔직 후기  

처음 주문을 하면 기본적으로 쌈 싸 먹을 수 있는 각종 채소와 무절임 그리고 깻잎, 파절임이 나와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와사비와 소금, 쌈장도 함께 나왔어요.

주문한 고기가 나왔어요.
저 붉은 고기의 빛깔을 보고 있자니 군침이 안 돌 수가 없네요.

고기판 위에 사장님께서 고사리, 김치, 콩나물무침을 얹어주셨어요.

우삼겹 먼저 얹어 놓고 고사리와 콩나물이 타지 않도록 열심히 뒤집어 주었답니다.
지글지글~ 소리 들으며 저와 남편은 소주를 주문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이렇게 남편과 함께 각자 먹을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또 한 번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
저는 더위도 많이 타고 시원한 소주를 좋아하다 보니 이렇게 소주잔이 얼려 나오는 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우삼겹이 익고 고사리, 파무침, 미나리와 김치 등 각종 야채들과 함께 싸서 먹었어요.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았던 것은 고사리였고 파무침은 말해 뭐해~ 너무 맛있죠.
그리고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미나리와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미나리의 상큼함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그렇게 미나리의 맛에 흠뻑 빠진 저는 삼겹살과 미나리를 함께 구워 먹었습니다.

고기의 퀄리티라는 상호명에 맞게 삼겹살도 정말 맛있었어요.
남편이 고기를 잘 구워서 그런가 씹으면서 육즙도 팡팡 터지고 쌈이랑 싸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소금에 살짝 찍어 먹는 것도 맛있었답니다.

지금 후기 쓰면서도 왜 이렇게 군침이 도는지.. 또 먹고 싶네요.

고깃집 하면 빼먹을 수 없는 된장찌개예요!
된장국에는 애호박, 양파, 두부 등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맛은 무난무난 했어요!
그만큼 손색없다는 거겠죠? ㅎㅎ



남편과 한참을 먹다 보니 메뉴판에 있던 관자는 어떨지 너무나도 궁금해서 주문한 키조개 관자!
버터와 함께 윤기가 자르르 도는 관자 한 접시가 나왔어요.

버터를 판에 두르고 관자를 얹어 놓으니 금방 익더라고요.
약간 버터 오징어와 식감이 비슷했고 살짝 짭짤한 맛도 느껴졌어요~
아무래도 버터의 고소함이 소주보다는 맥주랑 먹었을 때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아요!
사실 고깃집이기 때문에 딱히 기대하고 주문한 것이 아닌데 관자 마저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관자와 함께 주문한 물냉면이에요!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실제로도 정말 맛있었어요.
고기와 함께 싸 먹어도 맛있고 국물을 착~ 들이켜니 목안에 기름기가 사라지는 느낌이었답니다.


마지막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나왔어요.

너무 배부르게 먹은 터라 먹은 후 소화시킬 겸 남편과 함께 1시간 동안은 동네 산책했어요.

항상 저와 남편 둘 모두를 만족키신 고깃집을 동네에서 발견하질 못했었는데
이번에 남편이 단골 고깃집이 생겼다며 정말 좋아했어요~

재방문 의사 200% 있는 맛있는 고깃집 '고기의 퀄리티(고퀄)'
중랑구 방문하시는 분들 계시면 들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