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사과떡볶이 떡볶퀸 콜라보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3. 3. 20. 07:15Sena의 솔직 리뷰/밀키트&간단식품

반응형


최근 유튜브를 보다 유튜버 떡볶퀸님과 콜라보한 사과떡볶이를 보게 됐어요!

보자마자 너무 맛있어 보여서 바로 구입했답니다.







개당 8300원이었고 이번 콜라보한 제품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현재는 구매 불가능해요.

때문에 저는 두 개를 주문했답니다!

워낙 사과떡볶이가 배송이 늦다는 평이 많아서 배송은 기대하지 않고 있었어요.

근데, 3월 10일 늦은 저녁에 주문하고 15일에 출고 16일에 받아볼 수 있었답니다.

제가 기대를 안해서 그런 건지 배송은 기다릴만했어요. 특히 배송 관련해 안내 문자도 와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겉 포장은 특별하지는 않아요.

떡볶퀸님과 콜라보한 것이 한눈에 보이도록 큼지막하게 쓰여 있네요.


뒷부분엔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어요.

또한 조리방법과 유통기한 등 상품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냉장 보관 시 6일까지 가능해요.

다소 유통기한이 짧아서 구입 후 바로 드시는 걸 추천하고 바로 드시지 못할 경우 냉동 보관도 가능하답니다.



사과떡볶이는 떡볶이 소스와 떡, 어묵, 치즈 어묵, 소시지가 들어 있어요.

특이한 점은 따로 육수까지 제공된다는 겁니다.



저는 떡볶퀸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조리했어요.

먼저 육수를 부어주고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육수가 끓으면 모든 재료를 다 넣어줍니다!


처음에 떡이 뭉쳐 있어서 저는 열심히 국물을 떡에 부어주며 살살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줬어요.

조금씩 국물을 부어주다 보면 조금만 힘을 줘도 떡이 잘 떨어져요.


떡이 냄비에 달라 붓지 않도록 계속 뒤적거려 줍니다.

처음에는 강불로 끓여 주고 떡이 불었다 싶으면 약불에 조려 주세요.


저는 워낙 꾸덕한 국물을 좋아해서 약 10분 정도 계속 조려준 것 같아요.

국물이 꾸덕해지니 더욱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치즈 어묵은 정말 안에 치즈가 가득 들어 있어 고소했어요.

게다가 어묵의 식감도 평소 분식집에서 먹던 식감이 아니라 정말 고급 어묵을 먹는 것 같이 씹는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소시지도 육즙이 가득하면서 통통했어요.

일반 소세지와 다르게 크기 자체가 컸답니다.

하나만 들어 있어서 아쉬웠지만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사과떡볶이의 전체적인 소감은 정말 자극적이지 않아 다 먹은 후 끝 느낌이 깔끔했어요.

엽떡이나 응급실떡볶이도 맛있지만 간혹 다 먹은 후 갈증이 심하게 나거나 끝 느낌이 안 좋을 때가 있었는데 사과떡볶이는 그러지 않았네요.

특히 떡 자체가 정말 쫄깃탱글하니 씹을수록 맛있었고 모든 재료가 다 신선하고 고급지다고 느꼈어요.

정말 만족하고 먹은 터라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뿐 아니라 기본 사과떡볶이도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