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간편식 더 맛있게 먹기! 올반 숙성 고추장 돼지불백 내돈내산 솔직후기

2021. 9. 6. 08:00Sena의 솔직 리뷰/밀키트&간단식품

반응형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올반 숙성 고추장돼지불백과 숙성 소불고기예요.

총 3개 묶음이고 180g이고, 가격은 각각 11,900원, 12,900원에 구매했어요!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소불고기가 1,000원 더 가격이 나가네요^^

 



 

 

두 제품 모두 꽝꽝 얼려져 있는 상태로 배송되었어요.

기본적으로 각자 양념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좀 더 제 입맛에 맞게 먹기 위해 여러 채소나 양념을 추가했답니다. 

 

 

 

 

 

고기를 먹기 위해서는 해동을 해줘야겠죠?

채소를 준비해둘 동안 냉동고기를 해동해주세요~

 

냉동고기 해동하는 법

전자레인지 해동을 할 경우 부분 해동만 되고 고기가 자칫 비려질 수 있어요. 
때문에 그릇에 뜨거운 물을 받고 고기를 포장된 상태로 넣어주세요.
약 10분 뒤 고기가 전체적으로 고르게 해동된답니다. 

 

 

 



소불고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 따로 간은 하지 않았지만

마늘과 청양고추만 송송 썰어 넣어주어 느끼함을 잡아주었답니다. 

 

 

 

 

그 다음 고추장 돼지불백에는 소세지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소세지에 양념이 잘 밸 수 있게 칼집을 내주세요.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미리 썰어둔 청양고추와 파 한줌을 넣어준 뒤

매콤한 파 향이 날 수 있도록 기름에 볶아주세요.  

 

 

 

 

채소가 흐물흐물해진다면 해동된 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고기가 노릇하게 익어갈 때 쯤 손질한 소세지를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소세지를 넣었기 때문에 양념이 다소 싱거워질 것을 염려해

고추가루 2스푼, 간장 1스푼을 더 넣어줬어요.

간이 저에게는 다소 달달했기 때문에 설탕을 넣진 않았지만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설탕을 추가해도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깨를 솔솔 뿌려준다면 더욱 맛있는 고기 요리가 된답니다.

기본적으로 둘 다 베이스가 맛있는 편이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개당 약 3500원 정도 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맛있는 고기 요리를 먹다니 좋았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