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반찬 추천] 마약계란장 만드는 법! 불없이 만들 수 있는 장조림만들기! 재료, 소스 모두 간단해요.

2021. 6. 24. 08:00Sena의 잡다한 취미생활/요리

반응형


●재료

재료 크기 및 양
계란 / 메추리알* 5알 / 270g
1큰컵 (종이컵 기준 2컵)
간장 1/2 큰컵 (종이컵 기준 1컵)
설탕* 2스푼
청양고추* 3개
양파 반개
마늘 또는 다진마늘 넣고 싶은 만큼
파* 두주먹
레몬즙 1스푼

* 저는 계란과 메추리알을 같이 했어요. 만약 계란이나 메추리알만 따로 하게 된다면 약 2배 정도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설탕이나 청양고추는 매운맛과 단 맛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더 추가해도 됩니다.

* 파는 이미 썰려있는걸로 해서 두주먹정도 넣었어요. 만약 직접 썰어야 한다면 약 손바닥 2뼘 정도면 충분합니다.



●재료손질


채소 -모든 채소들은 깨끗하게 씻은 후
거의 다지듯 잘게 썰어주세요!

TIP. 양파 외 얼려둔 채소를 사용해서 더 잘 다져져요!

계란 삶는 법 (시간) - 반숙을 원하면 끓는 물에 5분, 완숙은 7분 정도 삶아주세요.

메추리알은 까져있는걸 샀는데 만약 안까져있는 일반 메추리알이라면 약 5분정도 삶아주셔야 해요~



●소스 준비


물, 간장, 설탕을 넣고 설탕이 어느정도 녹도록 잘 저어주세요!
저는 한 통에 소스를 만든 후 계란을 넣으면 소스가 넘칠 수 있기 때문에 3가지 통에 골고루 나눴어요.




그 다음 손질해둔 채소들과 계란을 넣으면 끝이예요.
하나는 메추리알장, 또 하나는 계란장 나머지 작은통에 들은 것은 계란과 메추리알을 섞었어요.


●완성!


한 6시간쯤 지났나.
계란과 메추리알 흰자가 갈색으로 변했어요!
메추리알 한입 깨물어 먹으니 어느정도 속까지 색이 변해졌네요!

짭쪼롬한 맛도 나고 야채를 듬뿍 넣어서 그런지 전혀 간장의 느끼함과 물리는 맛이 없었습니다!
밥 한두공기 정도는 뚝딱 가능!

재료손질이 젤 번거로운 작업이기는 하나
사실 그것도 그닥 힘들지 않고
가뜩이나 더운 날씨인데, 불 앞에서 조리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편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