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맛있게 먹기! 닭가슴살 카레

2023. 3. 22. 07:00Sena의 잡다한 취미생활/요리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집에 사두었던 닭가슴살들..
퍽퍽한 맛에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너무 오래 냉동실에 두기도 그래서 카레랑 같이 먹기로 생각했습니다. 😆


가장 먼저 냉동 닭가슴살을 냄비에 넣고 고기가 푹 잠길 때 까지 물을 부어주었어요.


그리고 팔팔 끓여  줍니다.
위에 동동 떠있는 거품들은 제거해주세요.

살이 뽀얗게 하얀빛을 띄며 익었으면 건져 주셔도 됩니다. 😊


삶기만 해도 괜찮지만 저는 겉이 노릇한게 더 먹음직 스러워서 한번 더 후라이팬에 볶아 주었어요.


겉이 노릇해졌다면 그릇에 담아줍니다.


저는 오뚜기 3분카레 매운맛으로 준비했지만 사실 어떤 카레든 상관은 없어요.


카레를 따뜻하게 데워준 후
아까 닭가슴살을 담아두었던 그릇에 부으면 끝!

정말 간단하죠?


그냥 닭가슴살만 먹으면 퍽퍽하기도 하고 물리지만 카레의 매콤한 맛과 닭가슴살이 정말 잘 어울려서 한 그릇 뚝딱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먹으니 고기가 부드러워진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고기를 잘게 잘라서 밥에 같이 비벼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