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술안주로 제격! 전자레인지로 고소하고 짤짤한 스팸 콘치즈 만드는 법

2022. 2. 25. 07:00Sena의 잡다한 취미생활/요리

반응형

금요일 저녁 일주일을 마무리하며 남편과 간단히 맥주 한잔할 때 먹으려고 캔 옥수수를 구입했어요.

저녁밥을 먹은 상태면 배가 불러서 안주를 시켜먹기도 요리를 하기도 애매해서 이럴 때 콘치즈를 만들면 간단하기도 하고 배도 부르지 않아 좋더라고요. 

 

재료
재료 크기 및 양
스위트콘 약 6 스푼
스팸 약 2스푼 (3슬라이스)
마요네즈 2 스푼
설탕 1/2 스푼
체다치즈 1장
피자치즈 약 100g

 

저는 집에 요리하고 남은 스팸이 있어서 으깨준 후 콘치즈에 같이 넣어주었어요.

만약 스팸이 없다면 생략해도 괜찮고 만약 스팸을 넣지 않는다면 소금 2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스팸에서 짠맛이 나기 때문에 따로 소금은 넣어주시지 않아도 돼요. 

 

콘치즈 만드는 방법

 

접시 위에 콘치즈 약 6스푼 가득 차게 담아 넓게 펴주었어요. 

 

 

미리 으깨둔 스팸도 그 위에 살포시 뿌려주세요. 

혹시라도 채소를 넣고 싶으신 분들은 이때 파프리카나 양파를 넣어주어 좋아요. 

 

 

그다음 마요네즈 소스 2스푼을 잘 섞어줍니다.

저는 설거지 거리를 줄이고자 접시에서 했는데 그릇에 담아서 하는 게 섞는데 훨씬 편해요. 

 

 

마요네즈와 잘 섞은 후에는 피자치즈를 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많으면 많을 수록 맛있더라고요. 

밑에 옥수수가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피자치즈를 뿌려준 다음 슬라이스 체다치즈를 잘라 위에 얹어주세요.

 

 

그다음 전자레인지 세기를 강으로 맞춘 후 1분 돌려주었습니다.

집마다 전자레인지 세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1분 돌려보신 후 치즈가 녹지 않았다면 30초 정도 더 돌려주세요.

저는 혹여나 치즈가 탈까 봐 1분 돌리면서도 앞에서 잘 지켜봤습니다. ㅎㅎ

 

 

치즈를 듬뿍 넣어서 먹음직스럽기도 하고,

먹을 때 마다 치즈가 쭉쭉 늘어나서 식감 도 더욱 좋았어요. 

콘치즈는 술안주로도 정말 좋지만 아이들 간식으로도 적합해요!

간단하고 맛있는 콘치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