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 체스터톤스 호텔 투룸 1박2일 숙박 후기, 부대시설 및 장단점

2023. 6. 30. 07:00Sena의 솔직 리뷰/여행

반응형


이번에 속초 여행을 갔을 때 완공된 지 얼마 안 된 새로운 호텔인 '체스터톤스'에서 하루 숙박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올려 보려 합니다.

 

기본 정보

위치: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09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오후 11시

 

체스터톤스 호텔 외관


겉으로 보기엔 외관은 딱히 호텔같아 보이진 않아요.

그냥 오피스텔이나 작은 아파트 정도로 보여서 처음엔 여기가 호텔 맞나? 싶었어요.

 

주차장


저희는 거의 딱 3시에 맞게 도착했는데도 주차는 순조롭게 진행되었어요.

꽤나 주차 공간이 넉넉해서 주변을 둘러봐도 주차할 공간이 충분해 보이더라고요.
 

체크인


주차를 마치고 카운터 쪽으로 가니 역시 체크인 시간답게 대기줄이 많은 걸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체스터톤스는 스마트폰으로 어플만 다운로드하면 쉽게 체크인을 할 수도 있고 따로 열쇠(카드키)가 없더라도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었어요!


어플로 체크인할 때 A, B, D 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어요.



A타입은 원룸이고 B타입은 쓰리룸, 마지막 D타입은 투룸이에요.

저희는 총 6명에 2 가구가 묵었어야 했기 때문에 A동에 D타입을 선택했답니다.
안내문을 보니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노천탕, 사우나, 요리공작소, 피트니트센터 등이 있네요.

 


역시 체크인 시간이어서 엘리베이터 대기줄도 어마 어마 했어요.

주차장이라 습하고 더워서 조금만 기다렸는데도 땀이 차고 답답하더라고요.

A동 하나에만 꽤나 많은 방이 있던데 엘리베이터는 고작 3개밖에 없는 건 다소 아쉬웠던 요소 중 하나였어요.

 

룸컨디션


여하튼! 넓은 거실에 큰 창이 있어 탁 트여 보이는 게 너무 좋았어요.

게다가 8명은 충분히 앉을 수 있는 푹신한 소파 그리고 그 앞에는 TV 가 있었답니다.

사실 저희는 이 소파에 앉아서 TV 볼 시간은 없었지만요. 😂



첫 번째 침실에는 별다른 특이 사항은 없고 퀸사이즈의 널찍한 침대 하나와 베란다가 있었어요.


침실 옆에는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 가기 전 화장대와 옷장이 있었답니다.

안타깝게 이쪽 화장실 내부는 자세히 찍질 못했는데, 세면대와 변기 외에도 몸을 담글 수 있는 1인 욕조도 있었어요!


두 번째 방에는 퀸사이즈의 침대, 화장대, 옷장이 침실에 있었답니다.


이쪽 화장실엔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가 있었어요.

어메니티는 딱 기본인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샤워가 있었답니다.

각각 향이 좋아서 저는 제 개인용품을 안 쓰고 여기 어메니티를 사용했어요!


이외에도 여분의 휴지, 세탁 세제와 드라이기가 있었어요.

제가 머리숱이 진짜 많아서 머리 말리는데 한 세월 걸리는데 여기 드라이기 성능이 꽤 좋아서 집에 하나 장만하고 싶었답니다.


그리고 조리할 수 있는 인덕션 3구짜리와 세탁기가 있었어요.

근데 냄비, 프라이팬과 같은 조리기구와 식기가 하나도 없어서 인덕션은 사용해보진 못했답니다.


세탁기는 수영장 다녀온 뒤 너무 잘 썼어요!

수영장에서 놀고 젖은 수영복과 타월 전부 빨고 건조대도 있어요.

덕분에 다음날 수영복이 모두 건조되어 있어서 가져가기 너무 편했답니다.


물론 냉장고도 있고 기본적으로 물은 작은 생수 6개를 줘요.

제가 사진으로 찍은 부분은 냉장실이고 하단에 냉동고도 꽤나 넉넉한 사이즈로 있어요.
제 기준으로는 다른 곳들에 비해 냉장고가 큰 편이라고 느껴졌답니다. 
아무래도 가족 단위로 놀러 오게 되면 냉장고 사용할 일이 많은데 이 점은 정말 좋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주방 가운데 6인용 식탁에는 머그컵 그리고 커피포트도 있었답니다. 
 
이번에 방문한 체스터톤스 호텔은 장점도 단점도 분명했던 곳이었어요. 
제가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깨끗한 룸컨디션
2. 속초에 여러 유명지와 가까운 거리
3. 넓은 침실과 두 개의 화장실 
(수영장을 다녀오면 씻어야 하는데 화장실이 두 개인 건 정말 너무 편했어요!)
4. 방마다 설치된 시스템 에어컨 
5. 수영장에 마련된 온수풀
6. 세탁기, 건조대가 있어 세탁 편리
7. 편리한 체크인 어플
단점

1. 체크인아웃 시간에 다소 오래 기다려야 하는 엘리베이터
2. 룸 안에 조리 도구 및 식기가 없음
3. 칫솔, 빗 등 호텔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어메니티가 적은 편
4. 오션뷰 없음

 

저는 어딜 가나 장단점은 존재한다고 생각해요.
체스터톤스 호텔도 마찬가지고요. 
 
체스터톤스도 단점이 있지만 이러한 단점을 이길 만큼 깨끗하고 편리한 시설로 인해 저는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곳이랍니다. 

반응형